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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변호사] America의 자율차 가이드라인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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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무 법인 밍후 변호사]믹크 연방 정부는 이 9월 20하나, 자율 주행 자동차와 관련된 정책이나 입법 방향을 제시하고 각 주별 자율 주행 차 제도의 틀을 공급하는 "Federal Automated Vehicle Policy:Accelerating the Next Revolution In Roadway Safety(이하 자율 차 연방 정책)"을 발표했습니다.자율 차 연방 정책의 핵심은 자율 주행 자동차가 도로 위에서 지켜야 한다'하나 5개 핵심 지침'이지만, 이는 법적 구속력을 지는 것은 아니 나, 자율 주행 차량 업계의 방향을 제시하는 한가지 종의 가이드 라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우리 자신도 곧 자율 주행 자동차 시대를 열 수 예견되는 곳, 미 쿡의 자율 주행 자동차 성능 지침을 참고하고 법적, 기술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 같다.


    1데이터 기록과 공유(Data Recoding and Sharing):자동 운전 차는 많은 데이터를 생산·활용하는 시스템입니다.이데이터는주행상태,교통사건정세,시스템오류등을확인할수있는주요정보인만큼관련데이터를충실하게기록하고공유하여폭넓게활용해야합니다. 2사생 보호(Privacy):자동 운전 중 어느 데이터를 수집, 저장되어 있는지 운전자가 확인할 수 있는 자동차 이용자는 개인의 생체 정보가 아니며 행동 등 개인 정보의 수집을 거부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3시스템 안전(System Safety):자동 운전 차는 시스템의 오작동이 나쁘다, 정지, 교통 사건 등 한반도에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안전 시스템은 객관적인 외부 검증을 거쳐야 하고, 기술적인 문재가 발발할 때에도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는 소음이 증명되어야 합니다.4사이버 보안(Vehicle Cyber-security):자동 운전 차는 사이버 공격을 방어할 보안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연구들은 보안 관련 프로그램과 평가의 이야기를 기록해야 하며, 이 정보는 동일 산업 분야에서 공유되어야 합니다.5인간-기계 인터페이스(Human-Machine Interface):자동 운전과 인간의 조종 모드가 안전하게 끊겨야 하고, 특히 드라이버는 자동 운전이 곤란한 한반도를 쉽게 인지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또 자율주행 중 안전운행을 하려면 보행자가 나쁘지 않아 다른 차량과 통신(소통)이 가능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도로시설 등과도 통신이 가능해야 합니다.6충돌 성능(Crash-worthiness):자동 운전 차는 자동차의 안전 성능에 대한 미국 도로 교통 안전청(NHTSA)의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사건 때에 승객을 충분히 보호할 수 있는 소음을 증명해야 합니다.즉 자율주행차도 일반 자동차와 같은 안전기준을 충족하는 구조와 장치를 갖춰야 합니다.7소비자 교육과 훈련(Consumer Education and Training):여러 연구는 판매자(딜러)등에 자동 주행의 작동 원리를 설명할 수 있도록 관련 직원을 교육해야 합니다. 또한 여러 연구와 판매자는 소비자에게 자율주행차의 기능과 한계, 긴급정세 대처 요령 등을 충분히 설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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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등록 및 인증(Registration and Certification) : 자율주행 관련 모든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예기나 새로운 무인주행 기능을 도로교통안전청(NHTSA)에 보고해야 한다.9개 이후의 대처(Post-Crash Behavior):자동 운전 차량이 충돌 후 종업원이 운행될 때, 여러 연구는 차량의 안전성을 미리 증명해야 한다. 즉 손상된 센서나 안전제어 시스템이 완전히 복구된 소음이 입증되지 않는 한 자율주행은 허용되지 않는다.10연방, 주 및 영토 법률(Federal, State and Local Laws):자동 운전 차는 운전자에게 적용되는 각 주와 영토별 법과 관습을 지켜야 한다. 예를 들어 영토별 제한속도나 U턴(U-turn) 금지, 일방도로 등을 인식해야 한다. 또 충돌 등 긴급정세에 대처하기 위해 잠시 중앙선을 넘는 등의 일시적인 법령위반행위도 할 수 있도록 했다.11윤리적 고려(Ethical Considerations):사람이 운전 중 여러 윤리적 판단을 하도록 자동 주행 프로그램도 윤리적 측면의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특히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승객과 주변을 보호할지에 대한 판단은 매우 중요한 요소인 만큼 윤리적 판단이 요구되는 정세별 대응전략과 프로그램은 정부에 보고돼야 한다.12운용 설계(ODD:Operational Design Domain):여러 연구는 다양한 도로 환경의 중국에서 자동 운전 차의 작동 방식을 정의하고 문서화한 ODD를 작성해야 한다. ODD는 도로의 종류나 제한속도, 날씨, 밤낮 등의 개별 정세 속에서 자율주행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된 기능이나 시스템의 정의, 혹은 이를 기술한 설명서라고 할 수 있다.13인식과 대응(Object and Event Detection and Response):자동 운전 차가 물건과 한반도를 어떻게 인식하고 적절히 대응하는지를 입증해야 한다. 인식과 대응 능력은 일반 운행(Normal Driving)과 충돌 방지 능력(Crash Avoidance Capability)로 구분되고 입증되어야 한다.14비상 대응(Fall Back):자동 운전 차량에 기술적인 오작동과 같은 비상 사태가 발생하면 안전하게 인간 운전 전체로 전환하는 등 비상 대응 전략이 없으면 안 된다. 그런데 이때의 대처는 운전자가 운전이 가능한지, 잡음이나 소음주 상태가 아닌지 등 여러 정세에 고려된 대처가어야 한다.15검증(Validation):여러 연구는 자동 운전에 임금 인상어 수많은 기능이나 장치가 안전하게 작동하는지를 평가·검증하는 비결을 제시해야 한다. 이 검증은 시뮬레이션은 물론 시험도로나 일반도로에서의 테스트를 포함해야 한다.*출처 : 국회 입법연구처 "발간물" 이슈와 논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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