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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oox] 라스베이거스로 확장하는 자율주행차 스타트업 Zoox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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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esse Levinson CTO는 "자율주행차 스타트업의 Zoox가 라스베이거스(Las Vegas)로 확장하고 있다"라고 TechCrunch Disrupt SF에서 전했습니다.8억 달러를 투자받아 San Francisco의 도로에서 테스트해 온 이 스타트업은 Las Vegas가 자율주행차와 서비스를 위한 목표시장이라고 줄거리했습니다. Las Vegas는 Zoox의 앵커 마켓(anchor market) 역할을 할 것입니다. Levinson은 "우리는 앞으로 국내에서 자동 운전 차량 공유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에서 기술을 테스트하고 검증하고 갖출 계획"과 이야기했습니다. ​ Zoox는 20하나 9년 초, 네바다 차량 관리국(Nevada Department of Motor Vehicles, DMV)에서 주(State)도로, 자율 주행 통과를 받앗슴니다. Zoox는 현재 더 넓은 Las Vegas 육지에서 new경로를 매핑하여 시험운행하고 있습니다. 이 통과증은 지금은 시작하지 않았지만, Zoox는 승객을 수송할 수 있도록 통과한다고 회사 측은 말했습니다."현재로서는 Zoox는 코스트를 유지하기 위해서 전략적 테스트를 하고 있다"라고 Aicha Evans CEO가 Disrupt중에 TechCrunch에 스토리를 했습니다. 이는 Zoox가 개조한 도요타 하이랜더(Toyota Highlander)자율 주행 자동차를 6주일 정도 예는 그 정도의 시간 단위로 Las Vegas에 보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조한 차량 30대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현재 이 중 5대의 배치를 완료해 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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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때때로 이 길을 따라, Zoox는 도시에서 가끔 운행을 거의 매일 할 것이라고 합니다. Zoox는 2020년 공공 도로에서 토지 차량을 시연하기 시작할 것이며 근처 상업 운영이 시작되자 회사 측은 말했습니다.Zoox는 이 지역이 2번째에 밀집한 도시 환경에서 학습 확대 기회를 제공하며 San Francisco로 운전하는 것보다 다양하고 독특한 사용 사례를 가지고 있어 Las Vegas를 선택했습니다. 예를 들어, Las Vegas는 변경 가능한 차선, 복잡한 승차와 하차 영역, 고온과 더 많은 야간 활동을 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말했습니다.끼어드는 자율주행차량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하는 스터드업인 Zoox에 대한 소식입니다. 인기의 창립 멤버가 있는 Aurora와 달리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Navigant자율 주행의 순위에서 13위에 오른 기술력을 갖춘 기업 이다니다. 현재 개발도시는 San Francisco이다. CEO가 교체되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지속적인 투자와 나쁘지 않다는 개발을 통해 나쁘지 않다는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스타트업이기도 하다. 특히 San Francisco의 유명한 롬버드 스트리트(Lombard Street)를 자율주행으로 통과하는 동영상이 인상적인 기업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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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Zoox가 연초에 이야기한 자신들의 자율주행차 개발 방향을 이번 뉴스에서 조금씩 실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자율 주행 기술만 개발하는 스타트 업이 없는 5년이라는 시간까지 축적된 기술력과 인적 자원을 통해서 자율 주행 자동차의 개발과 함께 그것을 이용한 서비스도 하기 위한 노력을 좀 더 구체화한 것으로 생각합니다.Las Vegas는 이미 Aptiv와 Lyft가 자율주행차를 이용한 승차공유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과인명 복잡한 교통귀추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유흥 도시답게 밤에 이동하는 차량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귀추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Las Vegas가 자율주행차 개발의 대기업에 도전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현재 자율주행차 개발속도가 모두 떨어지면서 몇몇 미국 자율주행차 개발 대기업은 지속적으로 자신들의 시범도시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Waymo의 Florida, Ford의 Austin, Uber의 Dallas 등 더 많은 귀추에 적응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대기업보다는 자신만의 서비스 사업을 생각하는 대기업일수록 다양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을 당연하게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이런 테스트를 위해서는 당연히 돈이 뒷받침돼야 한다. 그런 부분에서 Zoox는 다른 큰 기업에 비해 조금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과 집중이라는 정책을 구사하는 현실성이 높습니다. 현재 투자금도 적지 않지만 자동차 제조 대기업과 공룡테크 대기업과 비교하면 그리 비싸다고 할 수 없습니다. Zoox는 아직 자신의 사업방향으로 변경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Aptiv가 현대자동차와 합작을 했듯이, 한 대기업에 구애기는 충분히 받을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밑에서 진행 중 하나일지도 모릅니다. 또는사업영역을확대한후에가치를높이기위한정책의하나이기도합니다. 현재의 자율주행차 정체기에 현상유지를 얼마나 과인할 수 있느냐가 스타트업들이 갖고 있는 느낌인 것은 분명하다.그렇게 해서 언제 봐도 Zoox의 자율주행차는 멋있습니다. 다른 대기업의 그것보다는 스토리죠.PS: 검색을 통해 보시고, 원하시는 이야기를 찾지 못하셨을 경우, '태그' 또는 '검색'을 해보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질문이 없으시면 저에게 연락주시면 (이미하나,메시지) 제가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붓다음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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